온라인 마케팅 기본 용어 3편
1. FTP (file transfer protocol)
- 파일 전송만을 위한 인터넷 연결 / 동작 방식이 단순하고 직관적, 빠른 속도로 파일 전송 가능
- HTTP 프로토콜(데이터 전송 규약)을 통해 접속되는 WWW (World wide web)는 일반 문자를 비롯 사진, 음악, 동영상 콘텐츠까지
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, 많은 양의 파일을 일괄적으로 주고 받기에는 결정적으로 속도가 느리고
파일 제어가 번거로움
2. 차트 부스팅 (Chart boosting)
- 보상형 광고를 이용해 단기간 안에 앱 다운로드 수를 올려 앱 순위를 상승시키는 과정.
3. 참조유입
- 다른 웹사이트에서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경우
4. 퍼널 (Funnel)
- 온라인 광고에서의 퍼널은 목표 URL에 도착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의미
- 고객이 위치한 단계에 따라 마케팅 메시지를 달리하여 다음 단계로 진입시켜 구매로 이르게 하는 것
5. Footer
- 웹사이트 가장 하단에 위치한 영역
- 법적 안내 페이지 링크, 카피 라이트, 사업자 정보 등으로 구성된 부가 영역
6. GNB (global navigation bar)
- 전체 메뉴를 이동하기 위한 공통적인 메뉴 영역. 보편적으로 사이트 상단에 위치.
7. 순 도달범위 (Net coverage)
- 광고매체를 통하여 도달될 수 있는 지역의 범위 또는 인구의 총 수.
8. 옵트인 (Opt-in)
- 당사자가 개인 데이터 수집을 허용하기 전까지 데이터 수집을 금지하는 제도
- 반대 : Opt-out (당사자가 데이터 수집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명시할 때 정보 수집 금지)
9. 잔존율 (Retention)
- 앱 설치 후 특정 기간 동안 이탈하지 않고 앱에 지속적으로 접속한 비율
10. SDK (Software development kit)
- 앱 내부에서 다른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듈 키트
* 출처
blog.naver.com/roasad/222271983180
blog.naver.com/roasad/222273084520
blog.ipswitch.com/what-is-file-transfer-protocol-ftp
terms.naver.com/entry.naver?docId=3574148&cid=59088&categoryId=59096
'온라인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온라인 마케팅 기본 용어 2 (0) | 2021.03.19 |
---|---|
온라인 마케팅 기본 용어 1 (0) | 2021.03.19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