온라인 마케팅 기본 용어 2편
1. 리치미디어 광고 (Rich media advertising)
- 배너광고의 한 형태로 비디오, 오디오, 애니메이션 효과 등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너에 적용시킨 광고. 잠재 고객의 호기심 유도 용이.
- 소비자의 call-to-action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짧은 애니메이션 형식의 배너 광고를 반복적으로 진행
2. 무효 클릭 (Invalid Click)
- 불법 시스템 또는 편법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. 주로 경쟁사나 악의를 가진 고객에 의해 발생.
- 주요 포털에서는 무효 클릭으로 판단되는 경우 과금되지 않음
3. 문맥광고 (Contextual advertising)
-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이 보고 있는 페이지의 내용을 분석해 연관성 높은 광고를 자동으로 노출하는 기법.
4. 미디어믹스 (Media mix)
- 광고 메시지가 가장 효율이 높은 매체로 도달할 수 있도록 광고 전략에 따라 적절한 매체를 혼합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방식.
5. 반송률 / 이탈률 (Bounce rate)
- 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 수라고 하는데, 방문 수 대비 반송 수의 비율을 의미.
6. 보상형 광고 (Rewarded advertising)
- 사용자에게 상품권, 포인트, 이모티콘 등 보상을 지급하는 조건으로 앱 설치나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 전략.
- 반대 : 비보상형 광고 (Non-rewarded advertising) / 특별한 보상 없이 앱 설치나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.
7. 세부 키워드 (Tail Keyword)
- 대표 키워드가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의미의 키워드라면 세부 키워드는 보다 구체적
ex) 대표 키워드 : 청소기, 세부 키워드 : 물걸레 청소기
8. 어뷰징 (Abusing)
- 포털사이트에서 의도적으로 검색을 통한 클릭수를 늘리기 위해 중복이나 반복 기사를 전송하거나
인기 검색어에 올리기 위해 클릭수를 조작하는 행위
9. 오가닉 유저(Organic user)
- 광고 없이 자연적으로 유입이 이루어진 유저. 업체의 인지도가 상승하면 오가닉 유저의 수 또한 자연스레 증가
10. 직접 유입
- 홈페이지 방문 유입 출처를 알 수 없는 경우
- 주소 입력창에서 도메인 주소를 입력 후 방문했거나 즐겨찾기, 바탕화면 바로 가기, 이메일 유입 등이 해당
* 참조
blog.naver.com/roasad/222271983180
www.digitaland.tv/blog/5-tips-designing-mobile-rich-media-banners/
'온라인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온라인 마케팅 기본 용어 3편 (0) | 2021.03.19 |
---|---|
온라인 마케팅 기본 용어 1 (0) | 2021.03.19 |
댓글